About Us

해양탐사그룹 팀부스터
더 나은 내일의 바다를 위해 수중 환경을 관찰하고 기록하며 공유하는 다이버들의 모임

연파랑은 푸르름과 깨끗함을, 진한 파랑은 깊은 바다를 의미하며 두 사각형의 연결은 바다와 사람의 공유, 공생을 의미합니다.

Team Booster 는 트라이믹스 다이버들이 모여서 만들어진 다이빙팀입니다.
우리가 할 수 있는 특별한 다이빙인 트라이믹스를 활용한 깊은 수심 다이빙, 긴 시간 동안의 다이빙을 하면서 재미를 위한 취미로서의 다이빙에 그치지 않고, 의미있는 활동을 해보자는 취지가 더해졌습니다.

시민으로서 수중 환경에 관심을 갖고, 바다환경 변화를 관찰하여 과학적으로 이야기할 수 있는 데이터를 기록, 공유합니다.
바다 생태계 보존에 가치를 두고 연구기관과 협력하여 우리의 자연 문화재 및 유산의 복원과 보호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.

6주에 한 번, 정기 트라이믹스 다이빙을 진행하고 있으며, 환경보호에 기여할 수 있는 프로젝트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

* 트라이믹스란?
트라이믹스(Trimix)는 산소와 헬륨, 질소로 구성된 가스로, 깊은 잠수나 장시간 잠수를 하는 테크니컬 다이빙에 사용되는 기체입니다.

2022년

9월: The sea(The sea – 익숙하면서 낯선) 환경전시회 사진전 기획 및 출품

8월: KT&G 환경보호프로젝트 – 수중정화 활동 기획 및 진행 

5월: 2022년 춘계 한국해양환경 에너지 확회 참여(스쿠버다이버가 기록한 폐어구에의한 해양생태계영향과 저감방안)

2021년

10월: 경상남도 남해 – 갈도, 세존도 / 수중환경 보존프로젝트 진행.
LS사전 수중사진 공모전 환경부문입상 – 곽태진
2021 제주수중사진 챔피온쉽 TOP10 입상 – 김혜진

9월: “바다의 미래를 그리다” 환경전시회 사진 전시 기획 및 출품
경상남도 통영 – 홍도, 국도 / 수중환경 보존프로젝트 진행

7월: “2021 STRENGTHENING AND IMPROVEMENT FOR MARINE LITTER RESPONSE IN INDONESIA” 참여

5월: 국립공원을 지키는사람의모임과 해양환경 활동 협력
‘해양쓰레기 생물피해 사례집 2’ 출간
KT&G 해양생태계 보존프로젝트 1차(부산) 진행

3월: 바다기사단(Ocean Knight) 발촉
광각부분 동상 수상 – 이혜은(DIANE) , 2021년 3/4월호 SDM 수중사진 콘테스트

2월: 거문도∙백도지구 갯바위 오염실태현황 조사 참여
       동아시아바다공동체 오션과 해양 환경활동 및 연구진행 협력 체결

1월: ‘슬기로운 납추의 새활용’ 기고 – 격월간 스쿠버다이버 2021년 1/2월호

History

History of Team Booster