해양 쓰레기를 수거하던 팀원들이 “단순히 바다에서 주운 쓰레기를 모아 버리는 것보다, 다시 활용할 수는 없을까?” 라는 생각에서 이어진 아이디어의 실천.
이제 더 나은 바다를 위한 TEAM BOOSTER 의 작은 실천을 응원해 주시고, 함께 동참해 주세요!
바다를 사랑하는 다이버분들이 함께하기를 기다립니다.
우리가 사랑하는 바다가 심각한 환경오염으로 점점 제 모습을 잃어가고 있는 점은 다이버들이라면 누구나 자각하고, 가슴 아파하는 현실입니다.
저희의 Upcycling Project 가 바다 환경을 지키고 보호하는 데 획기적인 변화를 줄 수는 없겠지만, 선한 의도로 실천하는 작은 움직임이 모여 더 나은 미래의 바다를 위한 큰 물결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.
해양 쓰레기를 수거해, 새로운 가치로 재탄생시키다.
Upcycle (업사이클) 은 Recycle (리사이클, 재활용) 용품에 디자인 또는 활용도의 가치를 더한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것을 뜻합니다.
TEAM BOOSTER 는 바닷속에서 주워온 납 성분의 낚시 쓰레기와 사용을 다해 버려져야 했던 폐납덩어리를 재활용하는 Upcycling Project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 수중에서 주워온 낚시추를 녹인 납을 재활용하여, 테크니컬 다이버들이 더블탱크 다이빙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는 V Weight로 제작했습니다.
* 첫 번째 Upcycling V-Weight 제작현장 스케치 (2020. 12. 13. 일)
http://teambooster.org/log/activity-casual/707/
재활용에 사용할 납 쓰레기는 TEAM BOOSTER 멤버들이 직접 수거하고 있습니다. 혹시 다이빙 중 낚시추를 발견하신다면, 주워서 버리지 말고 새로운 V Weight 로 탄생할 수 있도록 모아 전달해 주셔도 좋아요 : )
UPCYCLED V-WEIGHT 소개
– 개당 40,000원 + 배송비 별도 (착불)
– 각 2kg 의 무게
– 더블 탱크 (스틸, 알루미늄) 호환 사용
– 웨이트 상단 1면에 UPCYCLED 각인
– 판매수익은 전액 해양보호활동 기금으로 사용됩니다.